글자를 복사하면 서식도 함께 복사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작성하던 문서의 서식에 맞게 복사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복사한 뒤에 서식을 다시 맞춰주는 과정은 번거로우니까요.
1. 인터넷, 파워포인트, 한글, 엑셀 등에서 글자를 복사합니다. (Ctrl + C 혹은 우측 마우스>복사)
2. 메모장을 실행하고 글자를 붙여넣습니다. (Ctrl + V 혹은 우측 마우스>붙여넣기)
3. 붙여넣어진 글자를 전체 선택(Ctrl+A)하고, 복사(Ctrl + C 혹은 우측 마우스>복사)합니다.
4. 붙여넣고 싶은 곳에 글자를 붙여넣습니다. (Ctrl + V 혹은 우측 마우스>붙여넣기)
원래 작성하던 프로그램의 기존 서식에 맞게 복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구글 스프레드시트 꿀팁) 손쉽게 단축키로 특정 행, 열 삽입, 삭제하기 (0) | 2022.05.09 |
---|---|
(꿀팁, 엑셀) 1분 만에 폴더 안에 있는 파일 이름 일괄로 가져오기(파일 글자 뽑아내기) + 파일 이름 가져와서 일괄로 변경하기 (0) | 2022.04.22 |
(꿀팁, 엑셀) 조건부서식 특성 그대로 복사하는 방법 (1) | 2022.04.19 |
(꿀팁) 갤럭시 카메라 어플 속 스캔 기능의 모든 것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스캔하는 방법, 카메라 글자인식, 카메라 글자 읽어주기, 카메라 사진 검색, 카메라 상품 검색) (0) | 2022.04.17 |
(꿀팁) 아주 쉽게 하는, 윈도우 화면 분할 2가지 방법 (0) | 2022.04.12 |